MSC 소개

학회 소개

 학회 개요

MSC(Masters of Supply Chain)는 2006년 SCM・생산・물류・유통에 관심있는 학생들이 모여 조직한 연세대학교 유일의 오퍼레이션 경영학회입니다. 매주 산업별 Value Chain 및 기업 오퍼레이션 전략을 심도있게 공부합니다. 경영대학 경영학과 소속 허대식 교수님께서 지도교수님으로 계시며, 동일 소속의 박승재 교수님 등 OM 분과 교수님들과 활발한 교류를 이어오고 있습니다.


 진출 분야

242명의 MSC Alumni들은 국내 대기업(삼성전자, 현대자동차, 신세계, 포스코, 삼성SDS, 현대글로비스, 기아자동차), 외국계기업(P&G, Coca-Cola),대학원(Stanford University, 서울대학교, 연세대학교), 법학전문대학원(연세대학교, 고려대학교) 등 다양한 분야에 진출하여 프로세스를 선도하고 혁신하는 주체로서 활동하고 있습니다.


  액팅 구성

경영학과 외에도 다양한 전공의 학생들이 MSC에서 활동하고 있습니다. 상경경영대학, 문과대학, 공과대학, 생활과학대학, 사회과학대학의 학생들이 모여 SCM에 대한 학제적인 접근을 제고함으로써 산업별 Value Chain을 다각도로 바라보고 분석하는 역량을 함양합니다.(24-1 기준) 





인사말


액팅 회장 인사말


MSC 37대 회장 김미소 (산업공학 21)

MSC는 SCM/OM에 대한 열정이 모여 빛나는 가치를 창출하는 인연의 장입니다.

안녕하세요! 2024학년도 2학기 MSC를 이끌게 된 37대 회장 김미소입니다. 


MSC 학회에 처음 발을 디뎠을 때의 설렘과 따뜻하게 맞아주던 선배님들의 모습이 아직도 생생한데, 이제는 제가 그 선배의 자리에 서야 한다는 것이 막중한 책임으로 다가오는 것 같습니다.


MSC는 저에게 매우 소중한 인연을 많이 안겨준 '인연의 장'이었습니다. 같은 관심사를 가진 사람들과 함께 공부하며, SCM 및 OM 분야에 대한 학문적 통찰을 넓힌 것은 물론, 삶을 대하는 태도와 과제를 해결하는 열정을 배울 수 있었습니다. 모든 학회원들이 반짝이는 눈빛으로 진심을 담아 활동에 참여하는 모습을 보며 저 역시 많은 동기부여를 받을 수 있었습니다.


MSC의 진정한 가치는 열정과 인연에서 비롯된다고 생각합니다. 정기 경쟁 PT, 학술대회, 산학협력 등의 활동에 있어 학회원 각자의 뛰어난 능력과 열정이 모여 놀라운 시너지를 발휘하고 멋진 결과물을 만들어내는 것을 보며 MSC가 소중한 기회이자 인연이라는 것을 실감할 수 있었습니다. 


다가오는 가을과 함께 펼쳐질 MSC의 새로운 활동과 만남을 생각하면 벌써부터 마음이 설레입니다. SCM과 OM에 대한 호기심과 열정을 가진 여러분께 MSC는 꿈을 펼칠 최고의 무대가 될 것이라고 자신 있게 말씀드릴 수 있습니다. 다양한 색깔의 열정으로 빛나는 여러분과의 만남을 진심으로 고대합니다.


MSC가 모든 학회원에게 있어 소중한 시간으로 남기를 바라며, 이를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을 약속드립니다. 여러분의 많은 관심과 참여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2024년 7월 21일 일요일


MSC 37대 회장 김미소 올림